남해군보건소, 경남지역암센터와 함께 암 예방 캠페인

남해군보건소, 경남지역암센터와 함께 암 예방 캠페인

남해군보건소, 경남지역암센터와 함께 암 예방 캠페인

남해군보건소는 15일 경상국립대학교병원 경남지역암센터(이하 암센터)와 함께 창선면종합복지회관 앞에서 암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암 예방 캠페인은 남해군 헬스플랜(Health Plan) 2030 수립연구결과 암 발생 위험이 비교적 높게 나타난 창선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국가암(6대암) 조기검진 등 암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해군보건소에서는 창선면종합복지회관(1)에 홍보관을 운영했다. 지역주민 약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암 예방을 위한 10대 생활수칙 및 국가암검진 리플릿 제공 암 예방 관련 배너 등 홍보물 전시 및 홍보물품 배부 기초건강상담 및 건강체크(혈압, 혈당) 암 검진표 작성 및 대장암 채변통 지급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암센터에서도 캠페인 활동에 동참하여 남해군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곽기두 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은 창선면민을 포함한 군민에게 암 예방과 국가암검진에 대한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보건소에서 통합적 암 관리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해군보건소는 군민을 대상으로 국가암검진 및 암 환자 의료비 지원, 공모사업 수행 등 암 관련 사업을 추진 중이다.





2024-04-16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