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6기

남해군 제3기 자원봉사 운영위원회 활동 시작

새롭게 출범한 제3기 남해군 자원봉사 운영위원회

새롭게 출범한 제3기 남해군 자원봉사 운영위원회

 남해군 자원봉사 운영위원회가 11일 오전 11시 군청회의실에서 3기 위촉식을 갖고 앞으로 2년간의 새로운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3기 자원봉사 운영위원 위촉은 2기 위원회의 임기가 만료된 데 따른 것으로 박길주 주민생활지원실장을 비롯한 공무원과 각 기관․단체장 등 17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위원들은 정현태 군수로부터 위촉장을 전달받고 위원장과 부위원장 등 임원을 선출했다. 또 김미정 남해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관리담당으로부터 사업계획을 보고받고, 자원봉사 운영위원회와 자원봉사센터의 운영을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3기 위원회를 이끌 새로운 임원진으로는 위원장에 이현재 전 새남해로타리클럽 회장이, 부위원장에 송정욱 안전모니터봉사단 회장이 각각 선출됐다.


 이현재 위원장은 자신을 위원장으로 선출한 자원봉사 운영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위원장으로 활동하는 동안 위원들의 보조에 맞춰 운영위원회가 더욱 활성화되고 잘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원봉사 운영위원회는 자원봉사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정책결정기구로서 운영 및 발전방안을 심의․결정하고 자원봉사활동의 발전에 관한 기본시책 수립, 자원봉사자 및 단체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2013-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