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하반기 보물섬 아카데미 제3강 개최

 

 남해군은 오는 28일(목) 오후 2시 남해군 문화체육센터에서 한국자기주도학습연구회장 정철희 교수를 초청해 하반기 보물섬 아카데미 제3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자기주도 학습법의 창안자 정철희 교수는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주임교수, 교육부 산하 공익사단법인 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한국자기주도학습연구회장을 맡고 있다.


 정교수는 EBS 특집 다큐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 만들기’, KBS 생방송 ‘교육을 말합시다’ 등 주요 방송에 출연해 자기주도 학습법에 관한 진지한 토론과 명쾌한 해설로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교수는 28일 자기주도 학습법 강의를 통해 실패와 스트레스에 휘둘리지 않는 자기조절 능력 향상 방법, 구체적인 미래에 대한 비전 설정, 학업 능력 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시간 활용 방법,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 형성 방법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남해군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님들에게 초점을 맞춰 진행돼 지방의 교육정보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다”며 “향후 강의도 군민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 강의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강의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홈페이지(www.namhae.go.kr), 또는 주민생활지원실 평생교육팀(☎055-860-386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남해군은 12월 5일(목) 하반기 보물섬 아카데미 제4강에 지식정보연구소 류종형 소장을 초청해 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다.




2013-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