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파워포인트 배우고 업무 능력 쑥쑥”

교육 전경 사진

교육 전경 사진

남해군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파워포인트(PPT) 실무 교육을 지난 28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올해 12월까지 진행되는 공무원 정보화교육은 매년 개최되는 정보지식인 대회를 대비하고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업무 보고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종합사회복지관 3층 정보화교육장에서 1일 2시간씩 총 3일간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파워포인트 기본기능 익히기, 스마트아트․차트 만들기, 다양한 업무보고 실전연습 등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교육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남해군은 교육의 미흡한 점을 개선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교육 수료 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1차 교육의 설문조사 결과, ‘교육이 확대됐으면 좋겠다’, ‘다른 기관의 교육보다 오히려 낫다’라는 긍정적인 반응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남해군 정보통신팀 관계자는 “직원들이 업무보고 시에 파워포인트도 활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교육을 시작하게 됐다. 설문조사 결과 엑셀과 한글프로그램의 대한 교육 수요도 있어 내년에 추가하는 방안도 고려 중이다”며 “남해군은 공무원 정보화 교육과 함께 매월 진행되고 있는 군민 정보화 교육에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남해군 정보화 교육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2014-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