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2021년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

남해군청 전경

남해군청 전경

남해군은 지난 30일 남해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공공위원장 장충남 군수, 민간위원장 신차철) 서면회의를 개최했다.

 

남해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존에 예정되었던 대면회의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서면회의로 대체하고, 4(2019~2022) 남해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21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에 대해 심의하였다.

 

2021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은 포용하는 사회보장 서비스 제공으로 더불어 잘사는 남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5대 추진전략과 27개 세부사업에 대하여 지난 17일 실무협의체 회의를 통해 수정 보완 단계를 거쳐 최종 의결되었다.

 

신차철 민간위원장은 지역주민의 욕구와 복지환경을 고려하여 수립한 2021년도 시행계획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코로나19 인해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민관협력과 각 분야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현재의 위기를 잘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충남 군수는 코로나19 등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추진될 수 있도록 힘쓰시는 대표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 증진과 민관협력체계 구축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해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을 통해 복지증진과 지역 내 복지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시행·평가의 기능을 한다. 대표·실무협의체, 실무분과, 10개 읍면협의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및 다양한 복지자원 확보 등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0-12-03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