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농번기 농기계 사고! 농기계종합보험으로 대비하세요!

남해군청 전경

남해군청 전경

남해군은 농기계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농기계 보험 농가부담 보험료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농기계 종합보험은 농기계 운영 중 발생하는 안전 사고로부터 신체상·재산상 손해를 보장해주는 보험으로 농업인들의 사회 안전망을 확충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기계종합보험은 농기계당 1계약이 원칙이며, 농기계 운행 및 작업 중 사고 발생 시 농기계 손해·대인·대물배상·자기신체사고 등에 대해 보상 받을 수 있으며, 전체 보험료의 70%를 지원받을 수 있어 농가는 30%만 부담하면 된다.

 

가입대상 농기계는 총 12기종으로 경운기, 트랙터, 콤바인, SS분무기, 승용관리기, 승용이앙기, 항공방제기(드론포함), 광역방제기, 베일러, 농용굴삭기, 농용동력운반차, 농용로우더이며, 신청자격은 가입대상 농기계를 소유 또는 관리하는 만 19세 이상의 농업인이다.

 

보험가입 시 준비사항은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기계명판(농기계 제조회사, 농기계 년식, 농기계 규, 제조(기대)번호, 농기계 사진) 등을 준비해야 하며, 농기계종합보험 가입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가까운 지역 농·축협 영업점에서 할 수 있다.


류기문 농업기술과장은 만약의 농기계사고에 대비해 농가의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많은 농업인들이 보험에 가입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지역 농·축협이나 남해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관리팀(055-860-3959)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1-04-12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