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서면 새마을부녀회, 2차 수제반찬 드림데이 행사

서면 새마을부녀회, 2차 수제반찬 드림데이 행사

서면 새마을부녀회, 2차 수제반찬 드림데이 행사

남해군 서면새마을부녀회(회장 정민숙)가 지난 13서면새마을표 수제반찬 드림(Dream)데이행사를 개최 했다. 서호, 서상, 장항, 예계, 상남, 작장 마을에 거주하는 홀로 어르신이과 저소득층 30여 가구에 손수 만든 수제반찬 세트를 직접 배달하며 안부도 확인하였다.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겉절이와 돼지두루치기, 멸치볶음, 감자소시지볶음, 부침개 등을 준비해 영양가 있는 식사가 가능하도록 챙겼으며, 어르신과 함께 담소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올해부터 환경보호를 위해 재사용이 가능한 반찬용기를 사용했는데, 동정마을에 거주하는 어르신께서는 회수용 가방에 잘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겨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정민숙 부녀회장은 매년 하는 봉사활동이지만 어르신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듣고 보니 더욱 보람을 느낀다. 수제반찬이 끼니를 걱정하시는 분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문석종 면장은 평소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크고 작은 일에 솔선수범하여 참여해 주는데, 매주 이렇게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실천한 서면부녀회원들에게 대단히 감사하다. 서면 부녀회가 더욱 발전하는 모습으로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면새마을부녀회에서는 4월 한달 간 매주 총4회에 걸쳐 마을별 수제반찬 드림데이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2021-04-15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