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여성친화도시 조성 군민참여단 40명 공개 모집

남해군청 전경

남해군청 전경

남해군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군민참여단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40명 내외다.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을 말한다.

여성친화도시의 여성은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상징적 의미이며 실제 정책 추진 과정에서는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이 포함된다.

 

남해군 군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 및 개선사항을 건의하며,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 하고 모니터링을 하여 발전적 의견을 제시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은 남해군홈페이지 모집 공고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군청 주민복지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도 신청 가능하며, 6월에는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남해군 정춘엽 주민복지 과장은 모든 군민이 함께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군민들의 다양한 경험과 여성친화 관점을 반영한 의견과 참여가 필요하다다양한 계층의 요구가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관심있는 군민 특히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복지과 여성보육팀(055-860-3849)로 문의 또는 남해군 홈페이지 모집공고로 확인할 수 있다.





2021-05-07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