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고현면‘부처님 오신날’맞이 사찰 주변 정비

고현면‘부처님 오신날’맞이 사찰 주변 정비

고현면‘부처님 오신날’맞이 사찰 주변 정비

남해군 고현면(면장 정중구)부처님 오신날을 앞두고 관내 사찰에 신도들과 내방객들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주변 정비활동에 나섰다.

 

고현면은 13일부터 17일까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40여명을 투입하여 대계마을~화방사 입구 주차장까지 도로 주변 낙엽제거와 풀베기를 하고, 남치마을 삼불사 진입로와 사찰 내 주변을 정비할 계획이다.

특히 삼불사는 주지스님의 병환으로 사찰 내 잡풀이 많이 자라 방치되어 있던 중 이번 주변정비 사업으로 사찰의 본연의 모습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조계종 삼불사 주지스님은 거동이 불편해 사찰 내 정비가 어려워 신도들이 방문 할 때마다 불편함이 있었는데, 면에서 세심하게 챙겨주셔서 면장님과 노인일자리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하였다.

한편, 고현면 노인일자리 사업은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노후생활을 보내자란 슬로건을 내 걸고 경로당 청소, 환경정화활동, 경로식당 식사도우미, 버스승강장 정비로 깨끗하고 살기좋은 고현면 만들기에 이바지하고 있다.

 

정중구 고현면장은 노인일자리사업 덕분에 면내 구석구석에 어르신들의 손길로 다시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앞으로 귀농귀촌인 정착 지원사업 등 지역 특색에 맞는 맞춤형 노인일자리사업을 발굴하여 어르신들의 지혜가 전달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2021-05-13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