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년 특용작물 시설현대화 지원 사업 수요조사

남해군청

남해군청

남해군 농업기술센터는 경상남도 농업기술원 원예·특작분야 도비사업인 ‘2022년 특용작물 시설현대화 지원사업 수요조사를 지난 4~5월 실시했으나 저조한 신청률로 인해 한 달 더 연장하여 624일까지 수요조사를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

 

2022년 특용작물(버섯 등)시설현대화 지원사업은 보조(국비+지방비)50%, 자부담 50%로 재원구성이 되어있는 사업으로, 특용작물 생산 농가의 노후된 시설이나 기계 등을 현대식으로 바꿔 재배생력화를 가능케 해주는 사업이다.

이로 인해 농가는 노동력 절감 및 생산량 증대, 고품질 상품생산으로 시장경쟁력이 강화되고 농가소득향상에도 기여하여 해마다 인기리에 수요조사를 마감한 사업이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관내 특용작물 생산농가들이 많이 줄어들어든 영향으로 이번 수요조사 신청률이 저조하여 연장모집을 실시한다.

 

남해군 관계자는 관내 버섯재배량이 크게 줄어들고 있는 실정으로 현대화사업을 통해 노동력 절감은 물론, 생산량을 효율적으로 늘려 관내 버섯농가 육성을 다시 도모하고자 한다특용작물 재배농가의 수요조사 신청을 독려하고 향후 예산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2년 특용작물 시설현대화 수요조사 세부내용은 관내 읍·면 행정복지센터의 지침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대상은 관내 거주 농업인 및 법인·생산자단체 등으로,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산업경제팀 또는 농업기술센터 원예특작팀(860-3966~9)을 통해 문의 및 신청가능하다.

 




2021-06-09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