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설천면 주민자치위원 자치교육 실시

설천면 주민자치위원 자치교육 실시

설천면 주민자치위원 자치교육 실시

설천면 행정복지센터(면장 박정연)16일 설천면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하였다.

주민자치회는 풀뿌리 자치의 활성화와 민주적 참여 의식을 고양하기 위한 주민대표 자치기구로, 주민의 생활현장과 관련된 기능을 직접 결정하고 수행함으로써 생활 자치를 추진하는 조직이다.

 

이번 교육은 남해군 주민자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30명을 대상으로 6시간 교육을 진행했다.

경남 마을공동체지원센터의 센터장박영태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 교육은 주민자치 및 마을공동체 이해 마을자치계획 수립방법 안내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 및 운영사례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이루어졌고 더 나아가 지속가능한 설천면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정연 설천면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준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주민자치회의 내실을 다지고, 지속가능한 설천면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설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회 전환교육을 이수한 위원들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 후 설천면 주민자치회로 전환할 예정이다.

 

 




2021-06-18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