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사회적경제 기본교육 교육생 모집

남해군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사회적경제 기본교육 교육생 모집

남해군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사회적경제 기본교육 교육생 모집

남해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이하 추진단)에서 사회적경제 기본교육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1027부터 1119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총8()남해마늘연구소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내 사회적 경제 조직 육성과 지원을 주요 목표로 하는 신활력플러스사업단은 이미 지난해 신활력 아카데미 교육에서 사회적 경제를 하나의 주제로 다룬 바 있다.

이에 한걸음 더 나아가 양극화 현상 심화와 지역 내 다양한 문제를 사회적 경제와 접목시켜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강좌를 개설하게 됐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크게 세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째 주제는 사회적 경제 입문으로, 왜 사회적 경제인가·중간조직지원·사회적경제 조직의 이해·사회적 경제기업의 마인드와 태도·리더와 대화 등으로 구성됐다.(8시간)

두번째 주제는 사회적경제 인문학과 홍보&마케팅이며, 마을기업의 이해와 운영·포스트코로나 시대와 사회적경제·디자인개발 및 브랜드개발 등으로 이루어졌다.(8시간)

 

셋째는 사회적경제와 지역혁신이며, 완주 로컬푸드협동조합 사례, 하동군 사회적 경제조직 사례, 자활기업을 통한 사회적경제, 농업경영체와 사회적경제, 지역문화의 사회적가치, 남해군 사례, 사회적 농업 등의 소주제로 진행된다.(16시간)

 

향후 교육이수자들을 위한 심화과정과 전문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참여 대상 및 선정은 액션그룹 임직원, 코디네이트, 남해군 중간지원기관 임직원, 남해군청 담당부서 공무원, 남해군 사회적기업 임직원, 남해군민 누구나 지원 신청가능하다.

 

인원은 40 ~ 50명 선에서 선정할 계획이다. 교육생 모집 공고는 남해군청과 남해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신청서 접수는 20211025일 오후 6시까지 메일 또는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될 수도 있다.

 

선정 통지는 20211026일에 개별통지 할 예정이며 선정결과는 1026일 이후 추진단 홈페이지(http://namhaeplus.com)나 전화 055-860-399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2021-10-18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