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농산물 가공기술 교육 통합과정 2기 개강

남해군, 농산물 가공기술 교육 통합과정 2기 개강

남해군, 농산물 가공기술 교육 통합과정 2기 개강

남해군은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산물 가공기술 교육을 신청한 관내 농업인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가공기술 교육 통합과정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가공기술 교육은 농산물 가공창업에 대한 진입장벽을 허물고 가공전문 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통합과정 교육대상은 교육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통해 선발했으며, 20명의 교육생이 선발됐다. 교육 과정 80% 이상한 참석한 교육생들에게 수료증을 발급하며 수료자에게는 남해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서 제품을 생산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남해군에서는 현재까지 통합과정 가공교육을 12회 실시했으며, 125명이 교육 수료를 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농산물 가공기술 교육은 1123일부터 122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운영되며 자가 농산물을 이용한 상품기획, 생산계획, 가공기술, 식품위생 등 가공창업을 위한 기초이론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일옥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농산물가공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활용한 시제품개발 및 제품생산을 통해 농업인의 소득발굴에 실적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11-25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