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 보건소, 겨울철 한파대비 건강관리 교육 강화

 남해 보건소, 겨울철 한파대비 건강관리 교육 강화

남해 보건소, 겨울철 한파대비 건강관리 교육 강화

남해군보건소는 겨울철 한파 대비 교육을 112일부터 1125일까지 20개 마을회관에서 진행했다.

한랭질환에 취약한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 독거노인 등에게 한파대비 건강수칙을 안내하고 한랭질환 및 낙상·안전사고 예방 중심으로 집중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는 기상상황에 따라 일교차가 크고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 노인들의 낙상 사고가 잦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한파특보 발생 시 대상자의 건강 유무를 확인하기 위한 비상연락망 구축, 문자 메시지 발송, 유선 모니터링을 실시하였으며, 히 고위험군의 경우에는 수시로 방문하여 건강 상태를 확인했다.


면역력이 약한 취약계층 어르신은 한파에 노출될 경우 저체온증의 위험성이 높아지고, 혈압상승으로 인한 심뇌혈관질환이 발생하거나 악화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랭질환 예방을 위한 행동요령으로는 무리한 운동 삼가고 가벼운 실내운동하기, 실내 적정 온도 유지, 수분섭취, 영양식사하기, 외출 시 방한장비 착용 등이 있다.

겨울철 건강관리 상담 등 관련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만성질환관리팀(860-872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2021-11-29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