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주소 정보 안내시설물 일제정비

주소 정보 안내시설물 일제정비

주소 정보 안내시설물 일제정비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대비

주소 정보 안내시설물 일제정비

 

남해군(군수 장충남)‘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맞아 도로명주소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주소 정보안내시설물을 일제 정비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남해군은 지난 4월부터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을 전수 조사해 훼손되거나 망실된 도로명판을 재정비하는 한편, 야외에 단독으로 설치돼 있던 공중화장실 90개소에 재난안전사고 신속대응을 위한 자율형 건물번호판을 부착했다.

 

또한 읍·면 행정복지센터 주변지점 8개소에 설치된 노후 주소정보 안내판을 새롭게 정비했다.

주소정보안내판에는 남해군 도로명 및 주요 공공시설 안내지도 뿐만 아니라 주요 관광지 소개(QR코드 포함) 등을 포함하고 있어 군 관광지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조난 등에 대비해 주요 등산로나 방파제에 설치된 국가지점번호판 199개소에 대해서도 3개년 일제조사 계획을 수립하였고, 올해는 40개소를 목표로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김기현 민원지적과장은 내년에는 올해 설치하지 못한 상주면 행정복지센터 등 3개소에 주소정보안내판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며, 방문의 해를 맞아 남해군민과 관광객이 도로명주소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2021-12-02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