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전 지역 정수장 광역상수도 공급완료

남해군 전 지역 정수장 광역상수도 공급완료

남해군 전 지역 정수장 광역상수도 공급완료

남해군 전 지역 정수장 광역상수도 공급완료

고현·서면 미급수 2개소 공사완료

43억 투입 가압장 설치 및 관로 매설

 

남해군이 광역상수도 미급수 정수장 2개소에 대한 광역 상수도 공급망 구축사업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남해군 관내 11개 정수장 중 광역상수도가 공급되지 않았던 고현면 선원정수장과 서면 노구 정수장에 광역상수도 공급을 위해 추진됐으며, 지난해 3월 착공했다.

남해군은 사업비 43억 원을 투입해 송수관로 11.5를 매설하였으며, 가압장 3개소를 신·증설하였다.

자체 수원지에서만 용수를 공급받아 정수를 생산해 온 두 곳의 정수장에도 나머지 관내 9곳의 정수장과 마찬가지로 광역상수도가 공급된다.

이로써 서면, 고현, 설천면 지역에 더욱더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이 가능해졌다. 자체 수원지 등에 혹여나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단수 없이 수돗물 공급이 이루어지게 된 것이다.

 

남해군 관계자는 그동안 광역상수도 송수관로 매설공사로 인한 도로굴착, 소음문제 등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으면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군민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에 앞서 남해군은 지난 11월 초 비상상수도 공급망 구축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함으로써, 섬 지자체로는 드물게 두개의 큰 물줄기를 보유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남해군은 사천에서 공급되는 기존의 광역상수도에 더해, 하동을 거쳐 노량으로 건너오는 또 하나의 광역상수 공급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비상사태 시 단수 위험을 줄일 수 있음은 물론, 향후 지속적으로 증가할 상수도 수요에도 차질 없이 대처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2021-12-03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