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남해군,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접수

남해군청

남해군청

남해군,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접수

열람대상 토지 240,156필지, 319일부터 48일까지

 

남해군은 올해 1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산정 및 검증을 마치고 319일부터 48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접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열람대상 토지는 남해군 전체 토지인 240,156필지이며,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지가를 열람하고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은 보다 적정하고 공정한 가격을 공시하기 위한 절차다.

특히 남해군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지가열람부를 비치하여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들이 쉽게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열람한 지가에 대해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개별공시지가 의견서를 작성하여 일사편리 부동산 통합민원홈페이지를 통해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또한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남해군청 민원지적과로 직접 방문하여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 우편 및 팩스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가격에 대하여는 토지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의 가격이나 인근토지의 지가와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재조사하여 그 처리결과를 의견제출인에게 통지하고, 오는 430일 개별공시가격을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청 민원지적과 부동산관리팀(055-860-3026)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4-03-19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