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군내버스정류소

작성일
2020-01-05
이름
정○○
조회 :
777
다초식당 앞에 초음버스정류소가 있었는데 현재 도로확장공사로 인해서인지 정류소시설물은 현재 현oo장학회건물앞 공터에 욺겨져 서 있습니다.늘 버스를 타던 마을사람들은 정류장건물이 없다는 이유로 버스를 타거나 내릴 때 한 정거장을 더 가 다초조경 앞이나 한 정거장 아래에 다른마을인 다정정류장을 이용해야한답니다.
원래 있던 정류장인데 세워 달라고 하면 기사분들은 한결 같이 군에다 항의하라고 합니다.

도민의 편의를 위해 운영되는 공공교통수단이 대부분 70~80대 노인들이 사는 시골에서 장에서 산 물건을 들고 한 정류장씩 더 가서 내려서 걸어가라는 건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4차선으로 확장되면서 원래 있던 건널목도 현재 사라지고 가림막을 설치해 반대편으로가는 건널목도 막히면서 한 정거장을 걸어서 길을 건너 빙돌아서 버스를 타고 읍에 나가기가 막막해 아픈 몸을 이끌고 병원도 잘 안 가게 된다는 노모의 한탄에 속상해 글을 올립니다.

작은 일이지만 주민이 느끼는 불편은 크답니다. 원래 있던 버스정류장의 빠른 복귀와 승하차,행단보도가 설치되도록
군수님, 군정에 바쁘시더라도 도움부탁드립니다~.

[답변]군내버스정류소

작성일
2020-01-06
이름
건설교통과
조회 :
2
군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의 국도4차선 확장으로 교통소통은 원활해졌으나 주민들이 버스를 이용하는데는 불편함이 발생하였습니다.
다초식당 앞에 중앙분리대가 설치되어 어르신들이 상당 거리를 우회 또는 무단횡단 한다는 민원이 있어 시공사, 감리단, 경찰서의 담당자들과 현장에 만나 협의하였습니다.

확인결과 버스승강장의 위치는 사전에 마을 측과 협의하여 현재 승강장 위치를 선정하였다고 합니다

다초교차로~다천교차로 구간(약 600m ) 내에 횡단보도 설치와 관련하여서는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 건의할 예정입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도로계획과(051-660-1118) 또는 건설교통과 도로팀(055-860-331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