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남해 고사마을 공동묘원에 화장실 설치 건의

작성일
2024-02-05
이름
박○○
조회 :
275
장인, 장모님이 남해 가 고향으로 평소에도 남해를 너무 좋아하여 자주 남해에 여행을 가는 사람입니다.
장인어른은 사망시에 남해에 묘지를 만들어달라는 유언에 따라 24. 2. 4. 장인어른을 남해 고사마을 공동묘원에 안치하였습니다.
자연 경관이 너무나도 좋은 공원같은 묘원에 화장실이 없어 당일 유족들은 물론이고 친척들 모두 난감하였습니다.
아무리 경관이 좋고 관리를 잘하여도 공동묘원에 화장실이 없다는 것은 남해군에서 관리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군수님께 고사마을 공동묘원에 빠른 시일내 화장실 설치를 해주실 것을 강력하게 건의합니다.
예산이 없어 할 수 없다는 군청관계자의 말은 변명에 불과하다고 할 것임으로 군수님이 해결하여 주실 것을 강력이 요청드립니다.

[답변]남해 고사마을 공동묘원에 화장실 설치 건의

작성일
2024-02-08
이름
복지정책과
조회 :
0
1. 보물섬 남해의 관광과 장사문화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감사 드립니다.

2. 고사 자연장지 묘역 내 화장실 설치 요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3. 고사 자연장지 화장실 개보수 및 설치와 관련하여 2023년 8월경 고사 자연장지 관리위원회로부터 건의 사항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기존 설치된 화장실 관리 실태를 점검한 결과 관리 운영에 문제점이 있어, 묘지 관리위원회의 의견을 반영하여 기존 화장실을 철거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공동묘지 화장실 신규 설치는 관내 93여개소의 마을공동묘지의 형평성과 관리운영의 문제등으로 신규 설치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4. 이에 시설 이용에 다소 불편함이 있으시겠지만, 마을에서 관리하고 있는 인근 공중 화장실 등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