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KAIST 임춘택 교수 초청 특별강연

KAIST 임춘택 교수의 강연 모습

KAIST 임춘택 교수의 강연 모습

 

남해군이 신성장동력 산업 발굴을 위해 15일 오후 군청회의실에서 미래산업분야 특별강연을 마련했다.


 초청강연은 온라인 전기차(OLEV) 개발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임춘택 교수가 맡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는 정현태 군수를 비롯한 공무원들과 서면 산업단지 추진위원, 지역주민 등 120여명이 참석해 남해군의 신 성장동력산업 유치에 대한 깊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임 교수는 ‘미래산업과 남해군의 성장동력’을 주제로 세상을 변화시킨 과학기술, 기술사상과 미래예측, 과학국정, 한국의 세계전략 등을 설명하며 약 1시간 30분 동안 강연을 펼쳤다.


 특히 임 교수는 고부가가치의 첨단 제조업과 지식 서비스업 육성을 기반으로 미래 동북아의 중심국으로 성장한 통일한국 시대를 대비해 남해군의 성장동력 추진전략으로 글로컬(Global+Local)산업과 3D(Diversified, Difficult, Dangerous)산업의 발굴을 제시했다.


 또 임 교수는 “남해군에서 시작해야 할 성장동력산업은 모든 지자체에 기회가 균등하게 주어지는 당장 손에 잡히는 산업이 아니라 타 지자체에서는 추진하지 않았던 새로운 전략산업으로 눈길을 돌려야 한다”며 “씨앗을 뿌린다는 생각으로 멀리 내다보고 새로운 산업들을 검토해 나가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연이 끝난 후 참석자들은 남해군이 앞으로 추진해야할 미래 성장동력산업이 무엇인가에 대한 토론을 이어나갔다.




2013-03-18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