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 실증시범포장 새단장”

“남해군, 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 실증시범포장 새단장”

“남해군, 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 실증시범포장 새단장”

남해군이 농촌진흥청과 경상남도로부터 국·도비 보조금을 확보해 농업기술센터 실증시범 포장을 새롭게 정비한다.

 

총 사업비는 75천만 원으로 스마트온실 개축, 보물섬식물원 리모델링, 단동비닐하우스 설치와 노후 시설물 정비에 투입된다.

 

스마트온실3연동 1,164규모로 노후된 기존 비닐하우스를 철거하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첨단 농업시설로 개축된다. 이 곳에서 아열대과수 작물을 재배해 스마트농업 교육장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보물섬 식물원은 유리온실과 야외정원을 리모델링해 관광객들이 찾는 유명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단동비닐하우스 5동을 신축해 신소득작물 개발을 위해 다양한 작물을 시범 재배할 계획이다. 이밖에 농업 관련 노후 시설물에 대한 정비도 전체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남해군은 농업기술센터 실증시범포장을 새롭게 정비해 앞으로 미래소득원 발굴을 위한 신소득작물 개발과 과학영농 선도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남해군 관계자는 지역여건에 맞고 경쟁력이 있는 소득작물 개발과 관광객 유치에 활용도가 높은 시설로 새롭게 정비하여 보물섬 남해 농업의 고부가 가치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2020-09-07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