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목공 DIY프로그램 운영

남해군청

남해군청

남해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학교 밖 청소년 5명을 대상으로 지난 223() 부터 61() 까지 5개월에 걸쳐 학교밖 청소년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꿈드림 목공DIY’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테이블쏘 기계를 사용하여 직접 가구를 제작하였으며, 이 중 책장, 테이블, 플레이팅 도마, 시계 등은 지난 2() 진행된 꿈드림 실물경제체험에서 판매돼 일부금액은 기부 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우드 버닝, 스크롤쏘우 등 새로운 체험을 통하여 나만의 가구를 만들게 되어 정말 뿌듯하다, 우리의 작품들이 꼭 필요한 곳에 쓰였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연주 청년혁신과장은 자신의 작품을 손수 완성하는 과정을 통하여 성취동기 및 자기효능감을 키우는 계기가 된 것 같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좋은 프로그램들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남해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9~24세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급식지원, 검정고시 대비반(·고등), 컴퓨터활용 능력 2급 자격과정이 운영중이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에 성공하도록 돕고 있다.(864-7962, 860-3858~9).

 




2021-06-10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