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대교 관광자원화사업’주민참여 플랫폼 운영

‘남해대교 관광자원화사업’주민참여 플랫폼 운영

‘남해대교 관광자원화사업’주민참여 플랫폼 운영

남해군은 총 사업비 190억 원 규모의 남해대교 관광자원화 사업을 더욱 내실있게 추진하기 위해 기획 단계에서부터 주민 의견을 반영하기로 하고, 주민 참여 플랫폼인 남해대교 매력연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해대교 매력연구단은 민간·전문가·행정 세 그룹으로 구성되며, 형식적인 자문 역할이 아니라 실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가 현실화될 수 있도록 운영될 계획이다.

 

남해대교 관광자원화 사업은 창선~삼천포 대교와 노량대교 개통으로 교량 기능이 다해가는 남해대교를 신개념 문화·관광 교량으로 재생하는 것으로, “국내에 사례가 없는 창의적인 관광자원을 조성하자는 컨셉에 맞춰 추진될 계획이다.

 

남해대교 관광자원화 사업의 기본방향은 교량주탑을 오를 수 있게 해 노량해협의 경관을 감상하면서 스릴감도 느낄 수 있게 한다는 데 있다.

여기에 더해 교량위에서는 각종 이벤트와 공연이 펼쳐지게 함으로써 문화브릿지로 재생·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주변 지역까지 관광객 유치 효과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남해대교 매력연구단은 남해대교 자체가 품고 있는 조형적 아름다움과 매력은 물론, 그 역사와 주민들 속에 새겨진 추억까지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남해대교에 대한 군민 자긍심을 재조명하는 민관합동 프로젝트라 할 수 있다.

 

남해대교 매력연구단 모집 기간은 24일부터 730일까지이며, 남해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문화관광과 관광개발팀(860-86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심재복 문화관광과장은 남해대교 매력연구단이 남해대교 관광자원화 사업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행정에서 추진하는 관광자원 개발 사업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사업추진 과정이 곧 주민들과 함께하는 축제처럼 즐겁게 진행되므로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2021-06-25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