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가칭)남해군 노인대학장협의회 간담회

남해군-(가칭)남해군 노인대학장협의회 간담회

남해군-(가칭)남해군 노인대학장협의회 간담회

(가칭)남해군 노인대학장협의회(회장 김종철)24일 오전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군내 13개 노인대학장 및 군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노인대학 상호발전 및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장충남 남해군수를 비롯해 이주홍 군의회 의장, 류경완 도의원, 이재신 사)대한노인회 남해군지회장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김종철 회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방역수칙 준수하면서 상반기 노인대학을 탄력적으로 이끌어 오신 학장님들께 감사드린다.”각 노인대학 운영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찾아 하반기에는 보다 나은 발전을 이루자고 말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남해군 어르신들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여 노인대학에 활발히 참여하고 노인대학 13개소가 아무런 문제없이 운영되는 데에는 학장님들의 헌신과 노력이 크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을 지키면서 노인대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파수꾼의 역할이 되어 달라고 부탁했다.

 

군 관계자가 배석한 가운데 진행된 간담회에서 건의된 사항으로는 군 주관 각 노인대학 사무국장 대상 정기적 회의 개최, 순회특강 지원 확대, 코로나-19 예방용 투명 가림막 구입지원 등이었다. 자체 논의 사항은 노인대학장 협의회 자체조직 확대 구성 및 회칙 제정 등이었다. 추후 대학장들의 의견을 재수렴하여 확정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한편, 남해군에는 14개의 노인대학(노인교실)2,032명의 학생이 등록되어 있으며, 특강, 노래교실, 풍물, 민요장구, 한춤, 요가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활기찬 여가문화생활을 장려하고 있다.

 




2021-06-25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