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테마/체험

시원하고 상쾌한 바다내음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기는 보물섬 남해로 떠나보세요!

검색
검색 닫기
남해군여행검색

신나는 보물섬, 남해군여행을
도와줄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세요!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여행맞춤정보 열기 닫기
여행맞춤정보 닫기
여행맞춤정보
누구와 함께 하세요?
언제 떠나세요?
무엇을 타세요?

양모리학교1

양모리학교

양모리학교의 양들과 목장의 산책로를 걸으며 힐링과 체험을 한번에!

행복한 양치기가 되어보고 싶다면, 소박한 양모리 학교에서 체험과 힐링을 경험해보세요!

행복한 양치기가 되어보고 싶다면, 소박한 양모리 학교가 좋겠다. 보물섬 남해에 최초로 생긴 설천 구두산 자락의 양모리학교는 총 3만 3000㎡부지에 2013년 4월, 문을 열었다. 설천면 설천로 775번길 256-17 위치에 자리한 양모리 학교는 ‘동물복지’에 관심이 많은 마태용 씨가 운영하는 소박한 규모의 체험목장이다. 마태용 씨는 우연히 본 양몰이개를 훈련하다 절로 양까지 좋아하게 됐다. 그는 영국에서 양몰이를 배워온 양치기로 목장 고유의 모습, 동물이 편히 지낼 수 있는 목장을 만들어가는 게 소망이라며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목장을 꾸려나가고 있다.

이곳 양모리 학교에 가면 입장료 외에 별도의 체험비 없이 깡통 기차 타기가 가능하다. 또 시기와 때가 맞을 경우 아기 염소 우유 먹이기 체험, 털 깎기 체험, 젖 짜기 체험과 양몰이 등의 체험도 가능하다. 양뿐만 아니라 당나귀와 조랑말도 같이 볼 수 있는 데다 5세 미만은 입장료가 무료다 보니 유아를 둔 부모들에게 특히 사랑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깡통 기차 타기’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체험으로 특히 인기가 많다.

양모리학교2
양모리학교3
양모리학교4
양모리학교5
양모리학교6

양모리 학교 근처인 문항어촌체험마을에서는 쏙잡이 체험과 갯벌체험 등을 통해 바다 자원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으며 최근에는 깨끗한 시설을 갖춘 마을 수영장까지 생겨 더욱 많은 이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또 설천면 진목리에 자리한 소중한 보물,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는 풍광이 멋진 ‘대국산성(경상남도 기념물 제19호)’도 김밥과 간식 등을 싸서 소풍 가기 좋은 하늘 아래 너른 쉼터다.

상세정보

  • 명칭 : 남해양떼목장 양모리학교
  • 위치 : 설천면 설천로775번길 256-17
  • 문의 : 남해양떼목장 양모리학교
  • 전화 : 055-862-8933

주변정보

전체

관광지

음식

숙박

담당부서 :
관광진흥과 관광정책팀( 055-860-8601)
최종수정일 :
2020.10.23 16:27:57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