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이드

시원하고 상쾌한 바다내음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기는 보물섬 남해로 떠나보세요!

검색
검색 닫기
남해군여행검색

신나는 보물섬, 남해군여행을
도와줄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세요!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여행맞춤정보 열기 닫기
여행맞춤정보 닫기
여행맞춤정보
누구와 함께 하세요?
언제 떠나세요?
무엇을 타세요?

남해여행정보를 공유하는 방문소감 게시판입니다. 추천하는 여행코스, 관광지, 먹거리를 알려주세요.

※불편사항은 관광불편신고에 접수바랍니다.
※부적절한 내용이나 특정사업체에 대한 홍보, 허위사실 등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하희숙 선생님 감사합니다.

작성일
2012-11-13 10:54:30
작성자
김○○
조회수 :
1326
저는 다음카페 아이러브정읍 회원입니다.
우리는 지난 일요일 남해 답사를 기획하고 군청 관광과에 해설사님을 부탁해 두고 갔습니다.
하희숙 해설사님과 유배문학관에서 미팅을 하여 첫 답사를 유배문학관을 했습니다.
개관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남도의 유배지가 많은데 유배문학관을 선점했다는 것은
남해군청 관계자들이 노력의 결실이라고 봅니다. 

해설사님에게 상세한 유배문화에 대해 설명을 잘 들었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직 초기라 여러 가지 부족한 점이 있지만 앞으로 대한민국의 명소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화장실도 충무공 거북선 모양으로 멋지게 지어 화장실에 갈 때도 충무공의 애국정신을 한번쯤 생각하게 하는 꺼리가 있는 멋진 화장실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보리암 미국마을 독일마을 일본마을이 형성되기로 했고, 가천다랭이논 등을 답사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우리를 안내한 하희숙 선생님의 답사지 설명에 많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해설사님은 먼저 남해에 대한 깊은 애정과 자랑을 우리들에게 잘 설명해 주셨고, 그냥 일반 관광버스가 다니는 코스가 아닌 선생님이 나름대로 아름다운 길을 개척하여 우리를 경치가 아름다운 곳으로 안내를 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보리암의 3층 석탑의 나침판 이야기라든가 독일마을에 사시는 분의 애잔한 이야기 등 우리 회원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하기도 하고 기쁘게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답사를 멋지고 알차게 해 주신 하희숙 해설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이러브정읍 회원일동 
담당부서 :
관광진흥과 관광정책팀( 055-860-8601)
최종수정일 :
2023.10.17 17:28:47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