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이드

시원하고 상쾌한 바다내음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기는 보물섬 남해로 떠나보세요!

검색
검색 닫기
남해군여행검색

신나는 보물섬, 남해군여행을
도와줄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세요!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여행맞춤정보 열기 닫기
여행맞춤정보 닫기
여행맞춤정보
누구와 함께 하세요?
언제 떠나세요?
무엇을 타세요?

4차메뉴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 도내 최초 메타버스로 즐긴다

작성일
2021-11-09 11:20:49
작성자
문화관광과

독일마을 파독전시관

독일마을 파독전시관

경남도 지정 대표축제인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가 경남 최초호 메타버스를 활용해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열린다.
매년 10월 남해 독일마을에서 열려온 이 축제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취소됐지만, 올해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됨에 따라 '집에서 즐기는 독일마을과 맥주 그리고 가상공간에 또 다른 독일마을'이란 슬로건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새로운 지역축제를 시도한다.
축제참가는 축제기간에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남해 독일마을을 검색해서 입장하면 된다. 독일마을 내 광장, 마을거리, 전망대와 해저터널을 가상공간으로 구현해 참여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타버스의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를 활용해 개막식에 참여할 수 있고, 독일마을 거리에서 사진찍기, 전망대 점프미션, 해저터널 달리기 미션 등 참여자들과의 다양한 소통형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면서 비대면이 일상화되는 변화된 현실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축제는 향후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이며, 이번 메타버스를 활용한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는 지역축제의 새로운 장을 마련하는 첫 시도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있다.

원본기사 - 뉴스경남  2021. 11. 4. 목 005면 사회
담당부서 :
관광진흥과 관광정책팀( 055-860-8601)
최종수정일 :
2022.07.29 13:09:01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