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이드

시원하고 상쾌한 바다내음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기는 보물섬 남해로 떠나보세요!

검색
검색 닫기
남해군여행검색

신나는 보물섬, 남해군여행을
도와줄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세요!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여행맞춤정보 열기 닫기
여행맞춤정보 닫기
여행맞춤정보
누구와 함께 하세요?
언제 떠나세요?
무엇을 타세요?

4차메뉴

미조권역‘해수부 공모사업 선정’50억 확보

작성일
2022-07-12 13:45:48
작성자
문화관광과

미조권역‘해수부 공모사업 선정’50억 확보

미조권역‘해수부 공모사업 선정’50억 확보

미조권역‘해수부 공모사업 선정’50억 확보

남해군‘2023년 어촌분야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2건 선정

“어촌생활 기반 확충으로 주민생활 여건 개선 기대”

  

남해군은 해양수산부가 주관한 ‘2023년도 어촌분야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사업’ 공모에서 2건의 사업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

  

선정된 사업은 △미조권역 행복한 삶터 조성사업(50억 6500만원)과 △시·군 역량강화 사업(2억 원)으로, 총 사업비 52억 6500만원(국비70%)을 확보하게 됐다. 

  

해양수산부 역점시책인 일반농산어촌개발(어촌분야)사업은 어촌지역 주민의 소득과 기초생활 수준을 높이고, 맞춤형 생활SOC시설을 확충하여 어촌 정주여건개선 및 어촌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잇다.

  

‘미조권역 행복한 삶터 조성사업’은 ‘완벽한 인생! 삶의 CLASS가 다른 미조권역’이라는 비전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미조지역 특성을 반영해 청소년, 어민, 외국인근로자가 모두 함께하는 ‘배움과 교류의 마을’을 콘셉트로 잡고 있다.

  

마을 내에 △미조 평생배움터와 △글로벌 문화나눔터를 조성해 열악한 청소년 시설을 개선하는 한편 어민과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교류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한 △미조 작은목욕탕 △안전안심 등하굣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미조권역 행복한 삶터 조성사업’은 앞서 선정된 사항 테마마을 조성사업(2020)과의 연계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에 ‘미조권역 행복한 삶터 조성사업’과 함께 선정된 ‘시·군 역량강화 사업’은 어촌지역개발사업의 활성화 및 효율적 추진을 위해 지역개발전문가 육성 및 역량강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이번 공모선정을 통해 지역특성을 반영한 생활밀착형 생활SOC를 선제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어촌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생활수준을 높이고, 어촌의 계획적인 개발을 통해 정주여건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관광진흥과 관광정책팀( 055-860-8601)
최종수정일 :
2022.07.29 13:09:01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