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이드

시원하고 상쾌한 바다내음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기는 보물섬 남해로 떠나보세요!

검색
검색 닫기
남해군여행검색

신나는 보물섬, 남해군여행을
도와줄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세요!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여행맞춤정보 열기 닫기
여행맞춤정보 닫기
여행맞춤정보
누구와 함께 하세요?
언제 떠나세요?
무엇을 타세요?

4차메뉴

‘밀물 최민렬 서예초대전’

작성일
2022-07-26 17:51:26
작성자
문화관광과

‘밀물 최민렬 서예초대전’

‘밀물 최민렬 서예초대전’

‘밀물 최민렬 서예초대전’ 

7월 19일~8월 28일, 남해유배문학관

‘2022 남해군 방문의 해’기념 초청 기획전시

  

남해군이 ‘2022년 남해군 방문의 해’를 기념하는 초청 기획 전시 ‘밀물 최민렬의 서예초대전’을 개최한다. 밀물 최민렬 선생은 한글서예의 대표작가로 정평이 나 있으며, 남해군 향우이기도 하다.

오는 7월 19일부터 8월 28일까지 유배문학관에서 열리는 ‘밀물 최민렬의 서예초대전’에서는 한글 뿐 아니라 다양한 국한문 서예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밀물 최민렬 선생은 한국 서예의 대표작가인 초정 권창륜 선생의 제자로, 한국서예가협회 회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이번 전시는 밀물 최민렬 선생이 50년 만에 귀향해 새로운 인생의 2막을 시작하기에 앞서 고향에서 갖는 첫 인사를 겸한 전시회이기도하다. 

남해 군민뿐만 아니라 남해를 방문하는 전국의 국민들에게 밀물 선생의 모습처럼 천진무구하고 순수한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민렬 선생은 “평생 서예를 천직으로 생각하며 걸어왔고, 논어 학이편의 첫 가르침인 ‘학이시습지’를 생활의 교훈으로 삼아 잘하기보다는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노력을 우선해 왔다. 이제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자세로 전시를 준비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기념 초청 기획전시 ‘밀물 최민렬 서예초대전’이 우리 서예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 번 고취시키고 전통 서예의 밝은 미래를 가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 한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관광진흥과 관광정책팀( 055-860-8601)
최종수정일 :
2022.07.29 13:09:01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