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브랜드 설명

우리군 농·수·축 특산물 및 관광, 스포츠, 축제 등 새로운 남해군의 이미지 창출로 지역상품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기 위하여 2002. 10월 통합브랜드 개발에 착수하여 군민 각계각층의 의견수렴과 서울 신세계 백화점등 대도시 소비자의 선호도를 조사하고 엄정한 심의를 거쳐 2003. 6월 『보물섬』통합브랜드 상표를 선정 특허청에 출원 등록하여 1년간의 심사를 거쳐 2004. 7월 상표등록을 완료 하였습니다.

2007년 iMBC와 동아닷컴, 한경닷컴 3사 회원 700만 명과 국내 16세 이상 네티즌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7일 동안 실시한 전국 브랜드 소비자 조사로 공동 실시한 브랜드 소비자 조사에서 ’사랑해요 보물섬′ 이 전국 지자체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46%라는 최고의 지지를 얻어 최고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나타내었습니다.

통합브랜드 『보물섬』상표는 군수의 승인을 받아야 사용 할 수 있으며, 무단 사용 시에는 상표법에 저촉됩니다.

  • 녹색은 환경친화인증을 뜻하고 청색은 청정바다를 뜻한다.
  • 남해섬을 연결하는 창선·삼천포대교와 남해대교를 형상화하여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섬과 청정바다에서 생산되는 차별화 된 우수 농·수·축 특산물과 지역 명품의 의미를 담고 있다.
  • 보물섬은 남해섬에서 생산된 농·수·축 특산물 및 지역명품은 우리 일상생활에 소중한 보물이 되고 남해군의 역사·문화·관광·휴양·스포츠 및 각종 행사 등에 있어서 많은 보물이 갈무리되어 있다는 상징성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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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정영훈 2015-11-10 11:28:02
    남해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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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농축산과 유통지원팀(☎ 055-860-3913)
최종수정일
2014-11-11 10:2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