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 불편하신 점 또는 이용 중 오류 발생내용을 남겨주세요.
  • 누구나 이용이 쉽고 만족하는 남해군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 지속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사항은 민원상담(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남해 창선면 사포리 "사포마을회관" 가로등 및 과속 방지턱 설치, 노인보호구역 지정 요청 件

작성일
2023-10-03
이름
이○○
조회 :
206
  • 2023.10.03 사포마을회관_개선 요청사항.pptx
안녕하세요.
우선 항상 남해군청을 위해 일해주시는 남해군청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표제건 관련하여 하기와 같이 검토 요청드리기 위하여 글을 적어봅니다



--- 하기 ----
( ※ 1번, 2번, 3번 명칭의 경우 ★첨부파일★ 참조 부탁드립니다.)

> 요청 사항: 가로등(3번 가로등) 및 과속 방지턱(3번 방지턱) 신규 설치, 노인보호구역 지정

> 요청 위치: 남해 창선면 사포리 "사포마을회관" 주위 (★상세 위치: 첨부파일 참조★)

> 요청 사유:
1) 사포마을회관 주위 어르신들의 주간 및 야간 통행량 많음.

2) 관광 목적으로 방문하는 젊은 층들의 유입으로 인해 과속 차량 다수 존재 (실제 추석 中 사포 마을회관 주위 바닷가 담벼락에 다수의 젋은층들이 사진을 찍으러 방문.)

3) 現 설치되어있는 가로등(1번 가로등 ↔ 2번 가로등) 및 과속방지턱(1번 방지턱 ↔ 2번 방지턱)의 간격이 너무 넓으며, 1번 방지턱 이후 마을회관 앞 커브 구간으로 인해 운전자들의 시야가 좁음 → 실질적으로 어르신들을 보호하기 어려움.



업무로 인해 많이 바쁘시겠지만 긍정적인 검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남해 창선면 사포리 "사포마을회관" 가로등 및 과속 방지턱 설치, 노인보호구역 지정 요청 件

작성일
2023-10-05
이름
재난안전과
조회 :
0
1. 평소 군정 발전에 많은 관심과 협조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 보안등 설치를 건의한 남해군 창선면 광천리 사포마을회관 주변 장소를 10월 5일 현장 확인한 하였습니다.
주변에 마을회관, 보건진료소, 사포문화복지나눔터 등 마을주민들의 왕래가 많은 장소로 보안등 설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합니다.
다만, 가로등 설치로 빛공해 민원이 우려되어 이장님과 상의한 결과 해당 민원이 해결되면 보안등 설치를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3. 현재 우리군 신규 보안(가로)등 설치는 행정복지센터 및 관련 민원인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우선순위(1. 마을안길 주민의 보행이 불편한 곳, 2. 마을 주민의 사고 우려가 있는 곳, 3. 설치 목적이 공공성으로 적합한 곳)를
선정하여 적합한 장소에 설치하여 군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함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문의사항은 재난안전과 사회재난팀(860-3434~5)으로 연락 주시면 신속히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정보전산팀(☎ 055-860-3131)
최종수정일
2024-04-04 09:25:4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