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에 바란다 코너는 군민 여러분의 군정에 대한 건의·제도개선 사항 등을 실명으로 받고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선거법상 문제가 되는 글 등은 남해군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 2항 등에 의거 삭제 또는 이동처리됨을 알려 드립니다.
※ 생활불편신고는 참여마당>신고센터>군민생활 불편신고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생활 불편신고 바로가기

어린이 보호구역 보도블럭

작성일
2019-11-04
이름
남○○
조회 :
3197
  • 미니언즈 보도블럭.JPG

저희는 남해초등학교 학생들입니다. 저희가 테셀레이션을 이용해 미니언즈 모양의 보도블럭을 만들었는데요,
이 보도블럭을 어린이보호구역에 설치하면 사람들이 여기가 어린이 보호구역을 더 잘 인지하고,
사고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요?
미니언즈 배 부분의 30은 조심히 다녀라는 뜻이고, 미니언즈의 눈들은 감시하고 표시입니다.
저희의 보도블럭을 어린이 보호구역에 설치하면 어떨까요?

[답변]어린이 보호구역 보도블럭

작성일
2019-11-06
이름
건설교통과
조회 :
2
남해초등학교 학생들이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해 이렇게 구체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준데 먼저 감사에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군에서도 어린이 보호구역에 "엘로우 카펫"으로 설치하여 안전한 통학로로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제시한 디자인의 전체적인 색이 노란색이고 캐릭터 배안의 "30"이란 보호구역 속도제한 표시 아이디어에 정말 놀랐습니다.

현장에 바로 적용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워 아쉽습니다만 학생들의 이런 생각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신 학생 여러분이 있어 우리나라의 미래가 밝아 보입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하십시오

목록 수정 삭제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정보전산팀(☎ 055-860-3131)
최종수정일
2023-10-11 16:29:4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