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우리 군청에서 제공하는 민원행정 서비스가 군민들에게 얼마만큼 만족을 주고 있는가를 설문조사하여 민원행정 서비스의 수준이나 방향성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여 개선방안 강구, 고품질의 고객서비스 제공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3.06.20 ~ 2013.07.09

항목별 조사결과

고객님께서는 남해군에서 운영하는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하여 알고 계십니까?

고객님께서는 남해군에서 운영하는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하여 알고 계십니까 항목 조사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알고있다 9 69.23%
모른다 2 15.38%

고객님께서는 남해군청 어느 부서의 용무로 방문하셨습니까?

고객님께서는 남해군청 어느 부서의 용무로 방문하셨습니까? 항목 조사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기획감사실 1 7.69%
주민복지실 1 7.69%
민원봉사과 3 23.08%
행정과 1 7.69%
재무과 0 0.00%
경제과 1 7.69%
해양수산과 0 0.00%
환경녹지과 0 0.00%
도시건축과 0 0.00%
건설교통과 0 0.00%
안전총괄과 0 0.00%
문화관광과 0 0.00%
주민복지실 2 15.38%
보건소 2 15.38%
농업기술센터 2 7.69%
체육시설사업소 0 0.00%
기타 업무 0 0.00%

고객님의 성별은?

고객님의 성별은? 항목 조사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7 53.85%
5 38.46%

고객님의 연령은?

고객님의 연령은? 항목 조사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10대 0 0.00%
20대 2 15.38%
30대 4 30.77%
40대 3 23.08%
50대 3 23.08%
60대 0 0.00%
70대 이상 0 0.00%

민원의 종류는 다음 중 무엇입니까?

민원의 종류는 다음 중 무엇입니까? 항목 조사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인허가 및 등록 2 15.38%
승인/검사/심의 3 23.08%
증명발급 3 23.08%
기타
- 상담,사회복지
- 홈폐이지민원
4 30.77%

고객님의 거주 지역은?

고객님의 거주 지역은? 항목 조사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남해군 9 81.82%
다른 지역 0 0.00%

민원행정서비스 “서비스 환경” 만족도(매우 만족이면 9점, 매우 불만족이면 0점)

민원실 및 민원 창구의 위치, 접근성, 안내표지판 활용 등 민원실 이용이 편리했다.

민원실 및 민원 창구의 위치, 접근성, 안내표지판 활용 등 민원실 이용이 편리했다 항목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9점 2 18.18%
8점 0 0.00%
7점 3 27.27%
6점 0 0.00%
5점 3 27.27%
4점 1 9.09%
3점 1 9.09%
2점 0 0.00%
1점 0 0.00%
0점 0 0.00%

민원실 방문시 필기도구, 대기석, 주차시설, 화장실 이용 등 민원실의 물품 및 시설 이용이 편리했다.

민원실 방문시 필기도구, 대기석, 주차시설, 화장실 이용 등 민원실의 물품 및 시설 이용이 편리했다 항목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9점 5 45.45%
8점 0 0.00%
7점 1 9.09%
6점 0 0.00%
5점 1 9.09%
4점 2 18.18%
3점 1 9.09%
2점 0 0.00%
1점 0 0.00%
0점 0 0.00%

민원실의 실내 온도, 공기, 조명, 인테리어 등을 고려한다면, 민원실의 환경은 쾌적했다.

민원실의 실내 온도, 공기, 조명, 인테리어 등을 고려한다면, 민원실의 환경은 쾌적했다 항목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9점 3 27.27%
8점 1 9.09%
7점 1 9.09%
6점 3 27.27%
5점 2 18.18%
4점 0 0.00%
3점 0 0.00%
2점 0 0.00%
1점 0 0.00%
0점 0 0.00%

담당 공무원은 민원 업무를 공무원 편의가 아닌 공정한 기준으로 처리하였다.

담당 공무원은 민원 업무를 공무원 편의가 아닌 공정한 기준으로 처리하였다 항목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9점 4 36.36%
8점 2 18.18%
7점 1 9.09%
6점 1 9.09%
5점 0 0.00%
4점 0 0.00%
3점 2 18.18%
2점 0 0.00%
1점 0 0.00%
0점 0 0.00%

민원행정서비스 “서비스 과정” 만족도(매우 만족이면 9점, 매우 불만족이면 0점)

담당 공무원은 문의사항에 대해 친절하고 정중하게 응대하였다.

담당 공무원은 문의사항에 대해 친절하고 정중하게 응대하였다 항목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9점 2 18.18%
8점 3 27.27%
7점 1 9.09%
6점 0 0.00%
5점 1 9.09%
4점 1 9.09%
3점 0 0.00%
2점 0 0.00%
1점 1 9.09%
0점 1 9.09%

담당 공무원은 민원처리 과정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안내를 충분히 하였다.

담당 공무원은 민원처리 과정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안내를 충분히 하였다 항목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9점 3 27.27%
8점 2 18.18%
7점 1 9.09%
6점 0 0.00%
5점 2 18.18%
4점 1 9.09%
3점 0 0.00%
2점 0 0.00%
1점 1 9.09%
0점 0 0.00%

담당 공무원은 불필요한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 또는 요청하지 않았다.

담당 공무원은 불필요한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 또는 요청하지 않았다 항목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9점 8 72.73%
8점 1 9.09%
7점 0 0.00%
6점 0 0.00%
5점 1 9.09%
4점 0 0.00%
3점 0 0.00%
2점 0 0.00%
1점 0 0.00%
0점 0 0.00%

담당 공무원은 불필요하게 행정기관 방문을 요구 또는 요청하지 않았다.

담당 공무원은 불필요하게 행정기관 방문을 요구 또는 요청하지 않았다 항목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9점 7 63.64%
8점 2 18.18%
7점 0 0.00%
6점 0 0.00%
5점 1 9.09%
4점 0 0.00%
3점 0 0.00%
2점 0 0.00%
1점 0 0.00%
0점 0 0.00%

민원행정서비스 “서비스 결과” 만족도(매우 만족이면 9점, 매우 불만족이면 0점)

담당 공무원은 신청한 민원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였다.

담당 공무원은 신청한 민원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였다 항목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9점 5 45.45%
8점 2 18.18%
7점 0 0.00%
6점 1 9.09%
5점 2 18.18%
4점 0 0.00%
3점 0 0.00%
2점 0 0.00%
1점 0 0.00%
0점 0 0.00%

담당 공무원은 신청한 민원 업무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

담당 공무원은 신청한 민원 업무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 항목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9점 4 36.36%
8점 2 18.18%
7점 0 0.00%
6점 0 0.00%
5점 3 27.27%
4점 1 9.09%
3점 0 0.00%
2점 0 0.00%
1점 0 0.00%
0점 0 0.00%

선생님께서는 남해군청의 “민원행정서비스”에 있어 개선/보완되었으면 하는 것이 있으시면 무엇이든 좋으니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전입한지 얼마안된 군민입니다.
주민생활지원과, 남해읍사무소 직원에게 불쾌감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렇게 설문조사를 하셔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여권발급과 등본발급을 위해 갔었는데 업무는 신속히 처리 되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제가 무슨 사정을 하러 간 것 마냥 미소도 정중한 말투도 없더군요
많은 사람들을 대하다 보면 일처리가 기계적으로 되시겠지만 제 입장이 되신다면 정말 화가 나실 겁니다.
소통이나 민원인 인식 여부에 대하여 물은 후 민원을 마치도록 하였으면 합니다.

고객님께서는 남해군청의 행정서비스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고객님께서는 남해군청의 행정서비스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항목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매우 만족 2 18.18%
만족 4 36.36%
보통 3 27.27%
불만족 1 9.09%
매우 불만족 0 0.00%

남해군청이 가장 우선적으로 개선해야 할 점은 어떤 부분입니까?

남해군청이 가장 우선적으로 개선해야 할 점은 어떤 부분입니까? 항목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보기항목 빈도 백분율
고객 편의시설 확충 1 9.09%
업무처리의 공정성 0 0.00%
환경의 쾌적성 및 청결성 1 9.09%
직원들의 친절성 5 45.45%
업무처리의 적극성 1 9.09%
정확한 업무안내 및 처리 0 0.00%
신속한 정책홍보 및 안내 0 0.00%
주민복지 확대 2 18.18%
기타 0 0.00%

행정사항

  •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참여자 문화상품권 전달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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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담당부서
민원봉사과 민원행정팀(☎ 055-860-3002)
최종수정일
2014-11-19 19:2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