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변 사회 여러 분야에서 열심히 일하고, 선행을 전하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 이곳에 게재된 의견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 비방 또는 명예 훼손의 글, 광고성 글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사항은 민원상담(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남해군 명해설사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일
2018.11.03
작성자
조봉익
조회수 :
267
친절매너왕 상세정보
제목 남해군 명해설사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조봉익
추천대상자 조혜연, 정영숙
주소 또는 소속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동평로 291번길30
추천사유 안녕하세요?
저는 어제(11/2) 부산에서 한문고전을 공부하는 영광평생교육원 어르신들을 모시고 남해 답사를 갔었습니다.
그런데 저희 일정이 늦어져서 11시40분에야 이순신순국공원에 도착하였습니다. 당일은 이순신 순국제전 행사관계로 더욱 분주한 날이더군요. 그런데 저희를 해설했던 조혜연 해설사님은 점심을 늦추어가며 또박또박 특히 노인분들이 알아먹기 쉽도록 조목조목 해설을 해주셨습니다.
저희 일행은 노인분들이 많아서 아무래도 장소이동 등 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밖에 없는데도 조금도 싫은 기색없이 아주 열성어린 해설을 해주시더군요. 해설 솜씨가 아주 능숙한 분이셨습니다. 돌아오는 버스에서 여러 어르신들도 칭찬이 자자하셨습니다.

그리고 또 한 분 정영숙 해설사님,
그 분은 제가 나중에 관광안내센터에 들렀을 때 마침 식사 중이었습니다. 그런데 평소 이순신의 일생과 임진왜란 전사에 관하여 궁금증이 있었던 저로서는 염치불구하고 몇가지 질문을 드렸습니다. 그랬더니 그 분은 밥 먹다 말고 아주 친절하고 해박한 지식으로 설명을 해주시더군요. 자기가 가지고 있던 책과 남해안 지도를 활용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상세한 설명을 해주셔서 저로서는 엄청 미안하기도 하고 고마웠습니다. 그리고 순국공원 외에 남해군의 관광자원과 일정 도움말을 알려주시고 특산품 등도 소개해 주셨습니다. 나중에 개인적으로 가족과 함께 남해를 다시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명찰을 보고 해설사님들의 이름을 기억했습니다.
두 분 모두 남해군 해설사로서의 소명의식이 아주 투철한 분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런 분들은 충분히 칭찬을 받을만하다는 생각에서 적어 보았습니다. 재삼 감사합니다.
남해군의 무한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팀(☎ 055-860-3111)
최종수정일
2024-04-22 21:48:5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