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 불편하신 점 또는 이용 중 오류 발생내용을 남겨주세요.
  • 누구나 이용이 쉽고 만족하는 남해군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 지속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사항은 민원상담(국민신문고) 바로가기

키오스크 사용 시 인터페이스의 불편함을 해결해 주세요.

작성일
2022-01-29
이름
정○○
조회 :
159
안녕하십니까, 저는 남해에 거주 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식당 같은 곳을 가다 보면 키오스크가 배치되어 있는 식당이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씩 어르신들이 키오스크를 사용할 때 헤매는 경우를 많이 봤고 이를 도와드린 적도 많습니다. 그래서 어르신들이 어떤 점에서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지 알고자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본 결과 학생들이나 청년들은 전자기기를 많이 접해왔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는 데 있어 불편함이 많이 없는데 비해 중년층이나 노년층은 키오스크 사용에 있어 어려웠던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글씨 크기가 작은 점, 메뉴에 대한 설명이 없어 불편했던 점, 인터페이스가 복잡해 주문시 헤매는 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군청에서 키오스크를 도입한 매장에 지침을 내려 이런 점들을 개선했으면 좋을 것 같아 의견을 냈습니다. 해결은 힘들더라도 어르신들이 이런 점에서 힘들다는 것은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키오스크 사용 시 인터페이스의 불편함을 해결해 주세요.

작성일
2022-02-04
이름
행정지원담당관
조회 :
0
안녕하세요~ 정oo님.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먼저 남해군의 많은 관심과 의견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정oo님도 알고계시겠지만
답변을 드리자면, 일반음식점, 카페등 상점의 위생, 안전, 방역 등과 관련해선 담당 부서(보건행정과 위생안전팀)가 있지만,
매장의 키오스크 이용에 대한 지도는 개인의 영업권 이므로 지침을 내려 개선하는 방법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담당부서에는 의견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대신, 이런 매장이 늘어날수록 어르신들의 불편함도 커지기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등 스마트 기기 활용에 대한 정보화교육을 계획(행정지원담당관 정보전산팀)중에 있습니다.
많은 어르신들이 이런 교육을 통해 편하게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확대 및 홍보도 할 예정이오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그리고 [홈페이지 의견함]은 홈페이지를 사용하면서 불편한점, 개선할 점을 작성해주시는 게시판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글은 앞으로 민원상담을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정보전산팀(☎ 055-860-3131)
최종수정일
2024-04-04 09:25:4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