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 불편하신 점 또는 이용 중 오류 발생내용을 남겨주세요.
  • 누구나 이용이 쉽고 만족하는 남해군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 지속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사항은 민원상담(국민신문고) 바로가기

양화리각석과서복동상철거

작성일
2022-02-20
이름
김○○
조회 :
296
남해군 양화리 고문자 각석은 진씨황의 서복과는 아무런 관련도 없는 유물인데 서복의 동상까지 세워 놓고 뭔 정신없는 짓거리인가? 고대 배달국의 창흴은 동이족이고 바로 우리의 조상인거다 고조선 문화권인 흥산문명도 우리의 조상들인 동이족의 문명인게 밣혀지고있는데 어디 갔다붙일때가없어 역사 도둑국 중국도 주장하지 않는 서복을 가져와서 미친 뻘짓거리를 하는가? 중국의 조상이라는 삼황오제가 누구인가? 대표적인 황제의 아들은 소호금천이고 소호금천씨는 신라의 경주 김씨가 자신들의 선조라고 말한 한나라때 흉노의 휴도왕의 아들 김일제이고 김일제는 소호금천씨의 후손들이다 또 산해경에는 조선을 신독이라했는데 신독이란 천축국이라는 말이다 인도에 찰리족이 세운 아유타국은 새를 토템으로하는 새가족 즉 샤카족이 왕이였는데 그 샤카족의 왕자 샤카모니는 옥스포드대사전에 보면 단군의 후손이라고 직시되어있다. 흉노의 일파인 휴도왕이 신장쪽인데 그들이 바로 촬리족이다. 신라 김씨중에서 불교와 관련된 왕족들이 많이 배출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중국의 법화원의 지장보살 김교각과 아도(阿道)·염촉(厭髑, 異次頓)·혜숙(惠宿)·안함(安含)·의상(義湘)·표훈(表訓)·사파(蛇巴)·원효(元曉)·혜공(惠空)·자장(慈藏)등을 걸출한 고승들을 배출했던것이며 신라가 불교를 국교로했던 이유들이 다 이런 연유인것이다. 또 소호금천씨의 아들이 제곡고신씨인데 고구리가 자신들의 선조라했던 인물이다. 치우천황과 염제신농시는 모두 강씨의 조상이며 동이족의 왕과 고리국의 신하들이다 중국에서 한자 즉 문자를 만든사람으로 추앙받는 창흴도 동이족인데 고대역사2000년을 훔쳐가서 지들의 역사로 조작해 놓은 것이 중국역사다 최초의 문자인 양화리 각석은 우리가 만든 문자인데도 중국의 서복이남겨? 우리나라 식민사학자들은 중국의 역사 도적질에 한마디도 못하는 바보들이 철밥통보전만하는 식충이들이다. 더구나 신라 백제가 대륙에 있었다는 근거들이 요즘 밣혀지고있고 논쟁의 중심에있으며 서구권의 학자들은 흥산문명이 한국민족 동이족의 문명이라는 주장도 나오고 있는 마당에 이 무슨 황당한 바보짓꺼리인가? 남해군수는 당장 저 서복인지 개복인지 쪽팔리고 황당한 가짜 동상을 철거시켜라!!

[답변]양화리각석과서복동상철거

작성일
2022-02-22
이름
문화관광과
조회 :
0
먼저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양아리석각과 서복동상’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남해 양아리석각(南海 良阿里 石刻)은 남해군 상주면 양아리, 금산 부소암의 평평한 바위 위에 각석된 그림문자로서 경상남도 기념물 제6호(1974.2.16.)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중국 진시황 때 삼심산 불로초를 구하기 위해 시종 서복이 이곳 금산을 찾아와, 사냥을 즐기다 떠나며 자신들의 발자취를 후세에 남기기 위해 새긴 것이라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으며, 2015년 5월에는 중국 서복회로부터 기증받은 서복동상을 현재 위치에 설치하였습니다.

양아리석각의 역사적·학문적 가치로는 관련 연구에 실증적인 자료를 제공할 수 있는 실존 유적으로서의 중요성이 있으며, 그 진위나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 현재도 꾸준한 연구·분석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남해군에서는 양아리석각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문화관광과 문화재팀(055-860-8633)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정보전산팀(☎ 055-860-3131)
최종수정일
2024-04-04 09:25:4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