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에 바란다 코너는 군민 여러분의 군정에 대한 건의·제도개선 사항 등을 실명으로 받고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선거법상 문제가 되는 글 등은 남해군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 2항 등에 의거 삭제 또는 이동처리됨을 알려 드립니다.
※ 생활불편신고는 참여마당>신고센터>군민생활 불편신고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생활 불편신고 바로가기

비수도권 이번주 최대 고비 , 보물섬을 지켜주세요

작성일
2021-07-16
이름
김○○
조회 :
387
남해 군민으로서..군수님의 현명한 결정을 요청드립니다.

최근 2~3일 방송에서는 연일 수도권에서 비수도권의 확산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우리군은 보물섬 관광지로 외부인의 출입이 많은 곳입니다
물론 그 수입이 크구요 종사자 및 자영자분들도 많으시죠..

하지만..오늘아침 여수의 한 원주민분 인터뷰가 크게 와 닿았습니다.
제발 이럴때는 좀 참자..이번주만 좀 넘겨보자..
해수욕장 문닫자 남해대교 패쇄하자 이런거 아닙니다.
제발 이번주나 일주일 만이라도 추의를 보고 영업을 할수있게 관차원에서..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다 알고 있잖아요
마스크쓰고 아무것도 할수없는거 물놀이 불가 취식 불가..
남해는 노약자 분들도 특히나 많은데..
외부인 ...예약, 관광,이용..정말 이번주만이라도 막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만일 이번주 지나 대대적으로 전국 뉴스 로 남해 가 코로나 파티가되면
그때는요...그때는 어쩝니까...

작은 희생으로..또 한고비 넘길수있는 군수님이하 공무원님들의 가치있는 결정 부탁드립니다.

[답변]비수도권 이번주 최대 고비 , 보물섬을 지켜주세요

작성일
2021-07-19
이름
재난안전과
조회 :
0
[재난안전과 답변]

남해군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한 의견제시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선생님께서 기재해 주신 내용은 관광지인 우리지역으로의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피해가 발생할 것에 대한 우려와 남해군에서 적극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해 달라는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우리군은 코로나19 확산 추세로 지난 6.28.부터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가 적용되어 왔습니다. 이후 수도권 확진자의 급증과 휴가철 관광객의 지역이동 증가로 비수도권 지역으로 코로나 확산이 우려되면서 7. 16일자로 경상남도의 ‘5인 이상 집합금지 행정명령’이 긴급하게 고시되어 7.17.(토)부터는 4인까지만 사적모임이 가능함을 지난 주말동안 많은 분들께 안내하였습니다.

우리군에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중앙부처와 경상남도의 정책에 적극 협조하고 있으며, 관광객이 많은 우리군 특성에 맞춘 코로나19 대응조치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적용된 상황에서 전 부서에서도 현장 출장 등을 통하여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방역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빈틈없는 방역활동이 이루어지도록 더욱 노력하겠으며, 추진 중인 방역활동에 대한 개선점이나 의견이 있을 경우 남해군청 재난안전과 사회재난팀(860-3431)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의견이 남해군 코로나19 방역대책에 반영되도록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코로나19의 종식을 위하여 함께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라며 선생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정보전산팀(☎ 055-860-3131)
최종수정일
2023-10-11 16:29:4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