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 똑똑한 남해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과 보상조치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이상 방문하실 경우

  •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드리고
  • 관련 공무원의 정중히 사과와 5,000원상당의 보상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교육시키고
  • 3회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

  •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이내에 알려드리고
  • 업무처리상의 잘못이 확인된 경우에는 군홈페이지 인터넷 등을 통하여 공개적으로 사과드리겠습니다.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후 1시간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5,000원 상당의 보상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을 지키지 못한 경우

  • 지키지 못한 사유를 구두, 우편, 전화로 통지해드리겠으며 담당자가 해당 고객에게 정중히 사과드리고 방문시에는 5,000원상당의 보상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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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담당부서
민원지적과 민원행정팀(☎ 055-860-3000)
최종수정일
2019-07-16 20:4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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