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소개
개요
긴급한 상황에서 국민은 쉽게 신고하고 관련기관은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기존의 각종 신고전화를 재난신고 119, 범죄신고 112, 민원상담 110으로 통합하였습니다.
긴급신고전화 통합으로 좋아지는 점
- 119, 112, 110만 기억하면 됩니다.
- 이제 복잡한 신고전화번호를 기억하지 않아도 119, 112, 110 3개 번호로만 전화하면 긴급신고 또는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119, 112, 110만 기억하면 됩니다.
- 이제 복잡한 신고전화번호를 기억하지 않아도 119, 112, 110 3개 번호로만 전화하면 긴급신고 또는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긴급신고가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 긴급신고 시 신고내용, 위치정보, 전화번호 등 신고정보가 소방·해경·경찰 등 관련기관에 실시간으로 공유되므로 반복적으로 설명하지 않아도 되고, 관련기관의 출동 등 공동대응도 빨라졌습니다.
- 긴급신고 현장 대응시간이 빨라졌습니다.
- 각종 민원상담 전화가 110으로 통합 운영됨에 따라 출동기관에 신고건수가 줄어들어 현장 대응이 더욱 빨라졌습니다.
긴급신고전화 Before &After
119와 112에 걸려온 비긴급 전화나 장난전화 등은 긴급출동 대응시간을 늦추는 요인으로, 긴급신고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긴급하지 않은 민원상담신고는 110으로 분리하여 운영 중입니다.